[공지]충무아트센터 아카데미 회원약관(2017.8.1)
조회수14773  등록일2016-02-20
첨부파일 환불신청서_예술아카데미.hwp
환불신청서_뮤지컬전문아카데미.hwp

충무아트센터 아카데미 회원약관
    
    
제1조(목적)
    
이 약관은 중구문화재단(충무아트센터)이 문화 예술 인구를 양성하는 발판을 마련하고자 운영되는 충무아트센터 미술 및 무용 아카데미, 뮤지컬 아카데미(이하 “아카데미”라 합니다)와 아카데미가 제공하는 교육과정을 수강하는 자(이하 “수강자”라 합니다) 간의 교습 및 수강에 관한 제반사항을 규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.
    
제2조(관계법령 및 다른 규정과의 관계)
    
① 이 약관에 규정되지 아니한 사항 또는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 다툼이 있는 사항에 대해서는 아카데미와 수강자가 합의하여 결정하되, 합의가 이루어지지 아니한 경우에는 ‘학원의 설립 · 운영 및 과외교습에 관한법률’, ‘약관의 규제에 관한법률’, ‘할부거래에 관한법률’, ‘민법’, ‘상법’ 등 관계법령 및 공정 타당한 일반 관례에 따릅니다.
    
② 본 약관과 아카데미의 세부 운영 규정 상에 상충되는 사항이 발생할 경우 본 약관을 우선적으로 적용하되, 부칙 상의 경과규정 또는 약관 상에 명시된 특례 규정이 있을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.
    
제3조(아카데미의 분류)
    
아카데미는 아래 각 호와 같이 과정을 분류하여 운영합니다.
    
- 미술 아카데미
- 무용 아카데미
- 뮤지컬 아카데미
    
제4조(게시 의무)
    
① 아카데미는 운영에 필요한 공지사항을 게시합니다.
    
② 아카데미는 제1항 제3호의 규정에 의한 수강료 및 부대비용(이하 ‘수강료 등’이라 합니다)을 허위로 게시하거나 이를 초과하여 징수하지 아니합니다.
    
제5조(수강료 등)
    
① 아카데미는 수강자가 수강신청을 할 때 수강료 등을 청구합니다.
    
② 수강자는 수강료 등을 신용카드로 지급할 수 있습니다.
    
제6조(수강신청 및 설명 · 교부)
    
① 수강자는 아카데미가 정한 절차에 의하여 수강신청을 하여야 하며, 수강신청서를 제출하고 수강료 등을 납부하여야 합니다. 단,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한 수강신청 시 수강신청서는 인터넷 수강신청 절차에 따라 수강자가 신청한 내역으로 갈음합니다.
    
② 아카데미는 수강자가 수강신청을 하기 전에 이 약관 제5조(수강료 등) 내지 제12조(퇴학)의 규정을 설명하고, 수강료 이외에 교재대금 · 실습재료비 등의 부담해야 하는 경우에는 그 내역을 고지합니다.
    
③ 수강신청은 수강자 본인이 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되, 어린이를 위한 강좌의 경우 수강자의 보호자가 수강자를 대신하여 수강 신청합니다.
    
④ 수강자는 수강신청 시 예약을 할 수 있으나, 예약 시 고지된 기간 내에 수강료 등을 결제하지 않으면 결제하지 않은 교습과목에 대하여 수강신청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.
    
⑤ 아카데미는 수강자가 요구할 경우 이 약관을 교부합니다.
    
제7조(강의시간, 강사, 수업장소)
    
① 아카데미는 교습과정(과목), 강의시간, 강사 등을 구체적으로 정하고 이를 성실히 준수합니다.
    
② 아카데미는 예정된 강의시간 또는 강사를 임의로 변경할 수 없습니다. 다만, 불가피하게 변경하는 경우에는 사전에 이를 수강자에게 고지합니다.
    
③ 수강자는 제2항의 단서 규정에 의해 변경된 강의시간에 또는 변경된 강사에게 수강하는 것을 원하지 않는 경우에는 그 변경된 강의 개시 전에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.

④ 아카데미는 수업을 지정된 장소에서만 진행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수강자는 수업장소를 수업 외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.
    
제8조(휴강 및 휴학)
    
① 아카데미의 휴강일은 국경일 및 공휴일로 합니다.
    
② 아카데미는 제1항이 규정하는 날을 제외하고는 임의로 휴강을 하지 않습니다.
    
다만, 불가피하게 휴강을 하게 될 경우에는 보강을 실시하며, 이 경우 제7조(강의시간, 강사, 수업장소) 제2항의 단서 및 제3항의 규정을 준용합니다.
    
③ 수강자는 휴학할 수 없으며, 개인적인 사유로 해당학기 정규 수업의 미수강분의 수강료 등을 다음 학기 재등록 시 이월할 수 없습니다. 단, 특정 아카데미의 내부 규정에서 별도로 규정한 경우 그 내부 규정에 따릅니다.
    
제9조(수강신청의 철회)
    
① 수강자는 교습개시일 전 또는 그 후에 수강신청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.
    
② 수강자가 수강신청을 철회한 경우, 아카데미는 제14조(환불규정)에 따라 환급합니다.
    
제10조(계약의 중도 해지)
    
① 수강자가 아카데미에 대한 행정처분(인가 · 등록의 취소, 일정 기간의 교습 정지), 아카데미의 이전, 폐강 등 아카데미의 귀책사유에 의하여 수강을 계속할 수 없게 된 경우이거나 아카데미의 강의시간 또는 강사의 변경으로 인해 제7조(강의시간, 강사, 수업장소) 3항 또는 제8조(휴강 및 휴학) 제2항 단서의 규정에 의하여 계약을 해지한 경우 아카데미는 제14조(환불규정)에 따라 환급합니다.
    
② 수강자가 질병, 주거지의 이전, 여행 등 그의 귀책사유에 의하여 수강포기의 의사를 표시한 경우 아카데미는 제14조(환불규정)에 따라 환급합니다.
    
제11조(계약의 해제)
    
① 수강자는 다음 각 호의 사유가 있을 때에는 계약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.
    
   - 허위사실 또는 허위광고 등에 의한 계약의 체결
   - 무자격 또는 자격미달의 강사에 의한 교습
   - 수강료 등의 허위게시 또는 초과징수
   - 기타 수강을 현저히 곤란하게 할 정도의 부당한 교습
    
② 수강자가 제1항 각호의 사유에 따라 계약을 해제한 경우 아카데미는 제14조(환불규정)에 따라 환급합니다.
    
제12조(퇴학)
    
① 아카데미는 다음 각 호의 수강자에 대하여 퇴학을 명할 수 있습니다.
    
    - 강사의 교육지도에 따르지 않으며 아카데미 내부의 질서를 문란하게 하는 사람
    - 품행이 불량하여 다른 수강자의 교육에 지장을 초래하는 사람
    - 정당한 사유 없이 결석이 잦고 수강을 태만히 하는 사람
    - 수강증을 타인에게 빌려주거나 부당하게 사용하는 사람
    
② 아카데미는 퇴학을 명할 경우 제14조(환불규정)에 따라 환급합니다.
    
제13조(천재지변 등)
    
①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아카데미는 임시휴강을 하거나 교습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. 이 경우 수강자는 제4항의 규정에 의한 환급금 이외의 별도의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.
    
② 아카데미가 임시휴강을 한 경우에는 당해 불가항력적 사유가 종료된 후에 보강을 실시하며, 수강자는 보강실시 전에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.
    
③ 아카데미는 임시휴강을 한 경우에도 당해 불가항력적 사유가 상당 기간 지속되거나 보강을 실시하기가 어려운 경우에는 교습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.
    
④ 아카데미가 임시휴강을 한 경우에는 수강자가 계약을 해지한 때 다음 각 호의 금액을 환급하며, 아카데미가 교습을 중단하기로 결정한 경우에는 그 결정한 때 제14조(환불규정)에 따라 환급합니다.
    
제14조(환불 규정)
    
① 미술 및 무용 아카데미
    
- 관련근거: 수강생 귀책사유로 인한 계약해제 및 해지 시 ‘소비자분쟁해결기준
            (공정거래위원회 고시 제 2014-4호)’에 의거 아래와 같이 해결합니다.
- 첨부서류: 환불신청서, 신청자 명의 통장사본

※카드결제시 카드수수료를 제한 금액이 환불됩니다.
※취소 신청 날짜가 교습일에 해당하는 경우, 당일 강의 또한 수강 교습차수에 포함됩니다.

분쟁유형

해결기준
교습개시 전
기 납부한 수강료 전액환급
교습개시 후
교습기간이
1월 이내
총 교습시간의 1/3 경과 전
수강료의 2/3 해당액 환급
총 교습시간의 1/2 경과 전
수강료의 1/2 해당액 환급
총 교습시간의 1/2 경과 이후
미환급
교습기간이
1월 초과
반환사유가 발생한 당해 월의 반환 대상 수강료(교습 기간이 1월 이내인 경우에 따라 산출된 수강료를 말함)와 나머지 월의 수강료 전액을 합산한 금액


② 뮤지컬 아카데미

- 첨부서류 : 환불신청서, 신청자 명의 통장사본
※자체학점 할인 및 다수강 할인은 뮤지컬아카데미 자체학점제도 환불규정 참조
 

분쟁유형

해결기준

교습개시 전

기 납부한 수강료 전액환급

교습개시 후

전액 납부 수강생

총 교습차수의 1/3 경과전

수강료의 2/3 해당액 환급

총 교습차수의 1/2 경과전

수강료의 1/2 해당액 환급

총 교습차수의 1/2 경과이후

미환급

할인 수강생

(자체학점 할인 & 다수강할인 모두 해당)

총 교습차수의 1/3 경과전

수강료 2/3 할인금액 2/3

해당액 환급

총 교습차수의 1/2 경과전

수강료 1/2 할인금액 1/2

해당액 환급

총 교습차수의 1/2 경과이후

미환급

   
 
③  단기 강좌나 레슨 위주의 수업에 대해서는 제3조(분류 및 정의) 1항에 따라 분류된 각 아카데미의 운영 규정에서 별도로 정합니다.
    
④ 아카데미는 환불 사유 발생일의 해당 달 마지막 주 부터 다음 달 둘째 주 이내에 수강자가 지정하는 계좌에 입금함으로써 환불을 완료합니다.
    
⑤ 단, 특정 아카데미에서 별도로 정한 환불규정이 있을 경우에는 그 아카데미의 환불 규정을 따릅니다.
    
⑥ 각 강좌에서 필요한 실습비 또는 재료비는 별도 납부하며, 이와 관련된 환불 등의 책임은 그 강좌를 진행하는 강사 혹은 단체에 귀속됩니다.
    
제15조(손해배상)
    
① 수강자가 제14조(환불 규정)에 의한 환급금을 받은 경우에도 제11조(계약의 해제) 제1항 각 호의 사유로 인한 손해가 있을 때에는 아카데미는 그 손해를 배상합니다.
    
② 수강자가 고의 또는 과실로 아카데미의 시설이나 교습기자재를 멸실 · 훼손한 경우에는 이로 인한 아카데미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.
    
제16조(관할 법원)
    
아카데미와 수강자간의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상의 관할 법원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.
    
제17조(시행일자)
    
본 약관은 2017년 8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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